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휴대폰 (특히 알뜰폰?) 데이터 안터짐 해결법!
    정보 2024. 4. 13. 12:48

    안녕하세요?

    방금 알게 된 정보를 한번 나눠보고자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

    전 S21을 쓰고 있는 사람이랍니다

    이 휴대폰이 여러모로 문제가 좀 있어요..

    배터리 빨리 달고..

    (이건 기기 문제라 어쩔 수 없다더군요.)

    데이터를 쓰는데 충분히 남았는데도 불구하고 잘 안터졌습니다

    그래서 매달 데이터가 남아돌곤 했답니다

    써야할때 썼으면 진작에 다 쓰고 무제한으로 넘어가야 했는데 말이죠

    이게 답답해서

    삼성 서비스센터에도 가보고

    통신사 고객센터에도 여쭤봤습니다만

    상태는 여전했습니다

    이런 와중..

    뭔가 설정을 약간 건드리니 이 문제가 해결되었더군요?!


    제 요금제입니다

    저기 나와 있는 데이터는 아마 4G일 겁니다

    5G는 꽤 비싸다고 알고 있거든요


    제가 서브로 벨벳을 쓰고 있는데

    벨벳을 쓸 땐 빵빵 잘 터지더군요

    찾아보니 4G까지 지원이라더군요.

    S21은 찾아보니 5G까지 지원.

    어라....

    이거 혹시

    4G쓰는데 5G로 설정되어있어서

    데이터가 잘 안터지는거 아닌가?


    해서 데이터 설정에 들어가보니


    세상에....

    5G 우선모드로 되어있던거였어요

    한번 4G 우선모드로 바꿔주니

    벨벳 때 처럼 빵빵 터지더군요

    이런거보면 참...

    휴대폰이 너무 좋아가지고 벌어진 참 아이러니한 상황인거 같네요

    결론 - 휴대폰 데이터가 잘 안터지면 내가 쓰고 있는 데이터 종류와 휴대폰 설정 데이터를 한번 확인해보자

    맞게 설정해놓으면 잘 터진다

    이 글 보시는 분들은

    저처럼 고생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(제가 몇달 겪었으니...)

    이 포스팅은 잘 터지는 LTE로 작성되었습니다.

Designed by Tistory.